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155번 째 신규 챔피언, 그웬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비에고를 소개해드렸을 때, 비에고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그림자 군도의 챔피언들이 출시된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비에고 스토리의 후속 챔피언 중 하나인 그웬이 이번에 출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요약해 드리자면 그웬은 인형으로, 비에고의 아내인 이졸데의 영혼이 흩어지면서 인형에 영혼이 일부 들어가게 되어 움직이는 인형이 되었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그웬은 과거 리졸데가 살아있었을 때 직접 만든 인형이기도 한데요, 직접 만든 인형 컨셉답게 가위와 바늘을 무기로 사용합니다.
신규 챔피언 그웬에 대한 스킬과 언제쯤 출시가 예정될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규 챔피언 그웬 출시일
그웬의 출시일은 11.8 패치에서 나올 예정입니다. 11.8 패치가 되고 난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을 때 출시될 예정으로 보입니다. 현재 PBE 서버에서는 3월 31일에 공개가 된 상태고, 본 서버(한국)는 11.7 패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4월 중순에 그웬을 사용할 수 있을 듯하네요. 개인적으로는 4월 14일에 그웬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 그웬 패시브, 스킬 정리
그웬은 근접형 마법사로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근접 공격을 하지만 마법피해를 입히는 챔피언이고, 사일러스, 피즈와 유사한 포지션을 가진 챔피언으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특히 그웬은 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마법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탑으로 가기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죠.
1. 패시브 - 가위 난도질(Thousand Cut)
그웬의 기본 공격이 추가로 대상 최대 체력에 비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웬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7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탑솔러로 가기에 아주 좋은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적에게 입힌 피해량 비례 회복과 최대 체력 비례 피해는 탑에서 자급자족하는 챔피언들이 많이 오는 라인에 최적화된 패시브입니다. 정복자를 들고 갔을 때 더 좋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Q - 싹둑 싹둑! (Snip! Snip!)
기본 지속 효과: 그웬이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중첩을 1 얻습니다. (최대 중첩량 4, 6초간 지속)
사용 시: 그웬이 가위질을 한 번 하며 중첩을 소모합니다. 가위질은 원뿔 범위에 마법 피해를 입히며, 소모한 중첩의 수만큼 다시 가위질을 한 후 마지막 가위질로 더 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위의 중앙에 있는 적은 마법 피해 대신 고정 피해를 입으며 가위 난도질의 효과 또한 적용됩니다.
그웬의 주력 스킬입니다. 스택이 없을 때는 가위질을 2번 하여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고, 평타를 넣은 후 스킬을 사용하면 가위질의 횟수가 늘어납니다. 최대 4 스택까지 쌓을 수 있고, 스택을 많이 쌓고 스킬을 사용해야 상대방에게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겠죠, 스킬 이해도가 높다면 여러 스킬콤보를 통해 날카로운 킬각을 볼 수도 있을 듯한 스킬입니다.
3. W - 신성한 안개(Hallowed Mist)
그웬이 신성한 안개를 소환하여, 5초 동안 혹은 영역을 떠나기 전까지 영역 밖의 (포탑을 제외한) 모든 적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안갯속에 있는 동안, 그웬은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그웬이 스킬을 재사용하여 안개를 자신에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웬이 영역 밖으로 나가면 처음 한 번에 한해 자동으로 스킬이 재사용됩니다.
그웬의 생존 스킬입니다. 신짜오의 궁극기와 피즈의 재간둥이를 적절히 조합해놓은 듯한 스킬을 사용하면 팔각형으로 장판이 나타나고, 장판 밖에서 날아오는 스킬은 모두 맞지 않습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기 때문에 멀리서 타게팅 스킬로 사용도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그웬이 W를 켠다면 무조건 장판 안으로 들어가야 그웬을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그웬이 장판 밖을 벗어나면 장판이 한번 움직이고, 두 번 벗어날 때에는 장판이 아예 없어집니다. 장판 밖으로 나가기 전에 장판을 스스로 자기 위치로 오도록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생존 스킬로는 사기라고 볼 수 있겠지만 그만큼 이동 범위가 줄어들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4. E - 돌격 가위!(Skip 'n Slash)
그웬이 돌진하며 4초 동안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강화된 공격에는 추가 공격 속도와 적중 시 마법 피해, 사거리 100 증가가 적용됩니다. 첫 번째 강화된 기본 공격은 돌격 가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0% 감소시킵니다.
그웬의 돌격기 및 유틸 스킬인 돌격 가위!입니다. 다른 점이라면 사거리가 100 증가한다는 점이네요. 돌진기에 추가 공격 속도와 사거리 증가가 있어서 적을 추격하는데 매우 용이합니다. 또한 첫 번째 강화 기본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50% 감소시킨다는 말은 적을 지속적으로 추적할 수 있다는 뜻이어서 뒤를 보지 않고 특성을 가지게 만드는 것 같기도 합니다.
4. R - 바느질(Needlework)
첫 번째 시전: 바늘 하나를 던져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둔화시키며, 적중한 모든 적에게 가위 난도질의 효과를 적용시킵니다. 첫 번째 시전 후 6초 내에 그웬이 스킬 또는 기본 공격으로 적을 적중시키면, 최대 2번까지 이 스킬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전: 바늘 세 개를 던져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시전: 바늘 다섯 개를 던져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웬의 궁극기 바느질은 여러 조건을 가지고 있는 궁극기입니다. 첫 번째 바늘은 하나만 던지게 되고, 상대방을 둔화시키지만 두 번째와 세 번째 시전을 위해서는 평타나 스킬 적중이 꼭 필요합니다. 없으면 다음 궁극기가 나가질 않습니다.
QWER 스킬이 전체적으로 상대방을 공격하고 스킬 적중을 시켜야 여러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는 걸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한타는 잘 모르겠지만 소규모 전투나 라인전에서는 매우 강세를 보이는 챔피언으로 컨셉을 잡은 듯한 모습이네요.
그웬은 1:1 상대로 매우 좋은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을 암살하거나,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사이드 운영을 통해서 챔피언이 가진 특성을 살릴 수 있지만 광역기의 범위가 작아서 한타에서는 다소 불리해 보일 수도 있겠습니다.
라이엇에서 신챔은 항상 사기로 나오기 때문에 앞으로 협곡에서 얼마나 1 티어를 유지하고 난장판을 만들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일단 컨셉과 때문에 이전에 나온 챔피언들처럼 애매한 포지션을 잡을 것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 이번 신규 챔피언도 정말 기대가 됩니다. 어서 빨리 4월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웬이 출시되는 대로 아이템과 룬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략 & 팁 > 리그 오브 레전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시즌11 신규 챔피언 비에고 룬 & 템트리 공략 (0) | 2021.01.21 |
---|---|
[롤] OP.GG Desktop APP 오픈베타 관련 정보 (0) | 2021.01.07 |
[롤토체스] 시즌4 종료일 및 시즌 4.5 유출본 내용 정리 (0) | 2021.01.02 |
[롤] 시즌 11 시작일 및 공개된 11.1 패치 노트 알아보기 (0) | 2020.12.20 |
[롤] 시즌11 신규 챔피언 렐 템트리 총정리 (0) | 2020.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