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신규 챔피언 비에고의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오늘 11.2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여러 챔피언들의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진 대규모 업데이트였는데요. 다시 한번 챔피언 티어의 지각변동이 일어날 것 같은 패치노트였습니다.
11.2 패치가 이루어진 다음날인 2021년 1월 22일에 비에고가 출시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예상했던 날짜보다 하루 미루어지게 되었습니다. 늦게 출시되더라도 버그 없이 안정적으로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규 챔피언 비에고의 템트리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몰락한 왕의 검의 주인답게 실제 인게임에서도 몰왕검을 사용할지 궁금해지는데요. 아직 출시가 안된 챔피언인 만큼 출시되면 많은 분들이 연구를 해보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PBE 서버에서 미리 출시된 비에고를 여러 차례 플레이해보면서, 어떤 식으로 템트리를 짜야되는지 감이 잡히더라고요. 라이엇이 정글 포지션으로 공인한 만큼, 정글 포지션에 맞는 템트리를 알아보고 가져와봤습니다. 한 번 보시죠.
#1. 비에고 일러스트 및 스킬
비에고의 일러스트, 스토리와 스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저번 글에서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글은 비에고의 전반적인 템트리에 대해서 서술할 예정이니 비에고 챔피언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먼저 참조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2. 비에고 룬
비에고는 근접 암살자 정글러입니다. 스킬과 평타를 섞어가면서 교전을 해야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복자와의 효율이 좋습니다. 특히 Q 스킬을 적중시키고 평타가 2회로 적용되는 부분이 비에고가 정복자를 사용하기 좋은 이유를 말해줍니다.
승전보는 정글러가 들기 좋은 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규모 전투에서 승전보를 통해 전세를 역전시키는 상황이 나올 수도 있어서 많은 분들이 아직도 많이 사용하는 룬입니다. 근접 챔피언으로 분류되는 비에고의 특성상 체력 수급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들어주는 룬입니다.
전설 : 민첩함은 평타 기반 챔피언들에게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 룬입니다. 비에고는 평타와 스킬을 적절히 섞어서 공격해야 하는 만큼 민첩함 룬이 좋습니다. 특히 비에고의 Q스킬은 공격 속도에 비례해서 시전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룬을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후의 일격은 상대방의 체력이 낮아질수록 더 많은 피해량을 입히는 룬입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8% 증가하기 때문에, 아군 라이너가 상대방과 대치하여 체력이 서로 없을 상황일 때 갱으로 상대방을 마무리하기에 좋은 룬입니다.
만약 상대방 챔피언에 탱커가 많다면 체력 차 극복 룬을 사용하는 게 더 효율이 좋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 룬으로는 비열한 한 방과 끈질긴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비열한 한 방은 이동, 행동을 하지 못하는 상대방에게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히는 룬입니니다. 비에고는 W스킬에 상대방에게 기절을 시키는 스킬이 있어서 비열한 한 방이 갱을 갔을 때 효율적인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들어주었습니다.
끈질긴 사냥꾼은 상대방의 챔피언을 처음 처치하는데 관여할 때마다 중첩이 쌓이게 되고, 기본 이속 증가 5 + 중첩당 8씩 이동속도가 추가됩니다. 총 45의 이동속도가 증가하게 되는 룬으로, 상대적으로 기동력이 낮은 비에고에게 기동성을 실어주는 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돌진기가 W 스킬에 있지만, 이마저도 돌진기라고 부르기에는 힘든 수준입니다. 사실상 뚜벅이나 다름없는 비에고에게 좋은 룬입니다.
#3. 비에고 템트리
정글 비에고 기준 템트리로 작성되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에고는 공격 속도와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제일 효율이 좋습니다. 돌진기가 부실하여 이동속도를 높이는 것이 효율이 가장 좋고,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만큼 스킬 시전 속도도 빨라져서 상대방에게 일방적으로 딜교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설명을 보시기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은 잉걸불 칼로 시작합니다. 평타 기반 챔프인 비에고에게는 빨강 강타가 효율적인 아이템입니다. 잉걸불 칼은 적에게 강타 사용 시 적으로부터 받는 피해량이 20% 감소하고, 적에게 피해를 입힐 시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어서 비에고가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첫 코어 아이템으로는 몰락한 왕의 검을 올려줍니다. 몰락한 왕의 검은 상대방에게 기본 공격으로 3회 공격 시 체력 비례 고정 피해를 입히고 상대방의 이동속도를 훔칩니다. 기동력이 부실한 비에고에게 갱킹력을 상승시켜주고, 몬스터에게도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어 정글링도 향상되는 아이템입니다. 몰락한 왕의 검 주인답게 아이템과 시너지가 상당히 좋아서 1 코어 아이템으로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두 번째 코어는 신화 아이템, 삼위일체입니다. 삼위일체는 스킬을 사용하고 기본 공격시 200%의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또한 기본공격시 이동속도가 상승하고, 공격속도 증가가 중첩되기 때문에 비에고와 시너지가 상당한 아이템이죠. 또한 삼위일체는 신화아이템 효과로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공격 속도가 10 추가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비에고에게 안성맞춤인 아이템입니다.
세 번째 코어, 죽음의 무도는 비에고의 패시브 활용을 극대화한 아이템입니다. 비에고는 적 챔피언을 처치하고 지배할 때마다 추가 체력을 회복하면서 그 챔피언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죠. 패시브를 통해 체력을 회복하는 동시에 죽음의 무도 효과가 터져서 체력 회복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좀처럼 죽지 않고 어그로 핑퐁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죠.
네 번째 코어 스테락의 도전 아이템이 나오는 타이밍이라면 게임이 후반으로 향해있을 것입니다. 각 팀의 원거리 딜러들의 캐리력이 중요해지는 타이밍이죠. 그만큼 암살자인 비에고도 생존력이 필요해지는 시간대이기도 합니다. 딜탱 아이템인 스테락의 도전을 사용하여 생존력을 높이고, 한타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딜링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시켜주는 아이템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 코어 아이템은 수호천사입니다. 수호천사를 통해 한타에서 죽었을 때 다시 살아날 수 있고, 그만큼 어그로핑퐁을 통해 상대방에게 혼선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사실 다섯 번째 코어아이템 부터는 상대방의 조합을 확인하고, 어떤 아이템을 가야 생존력을 높이면서 한타에서 승리할 수 있을지 생각하면서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탱템을 올려도 되고, 상대방이 치유하는 챔피언이 많다면 화공 펑크 사슬검을 올리는 등 유동적인 아이템 트리를 올리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내일이면 비에고가 출시됩니다. 랭크 게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지만, 일반이나 봇전을 통해서 챔피언의 스킬과 특성을 익히시고 플레이하신다면 랭크 게임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비에고는 공격 속도와 이동속도가 가장 중요한 챔피언으로, 이를 고려하시면서 템트리를 올리는 게 중요합니다. 이번 시즌에서 비에고를 통해 원하는 티어까지 점수를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을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공략 & 팁 > 리그 오브 레전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신규챔피언 그웬 출시일, 스킬 정리 (0) | 2021.03.31 |
---|---|
[롤] OP.GG Desktop APP 오픈베타 관련 정보 (0) | 2021.01.07 |
[롤토체스] 시즌4 종료일 및 시즌 4.5 유출본 내용 정리 (0) | 2021.01.02 |
[롤] 시즌 11 시작일 및 공개된 11.1 패치 노트 알아보기 (0) | 2020.12.20 |
[롤] 시즌11 신규 챔피언 렐 템트리 총정리 (0) | 2020.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