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 & 팁/메이플 스토리

[메이플스토리] 2021년 테라버닝 팁, 폭업사냥터 정리

반응형

메이플스토리 테라버닝 폭업사냥터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라 버닝 폭업 사냥터에 대해서 얘기해보려 합니다.

테라 버닝은 이제 많은 분들이 아실만한 이벤트가 됐습니다. 레벨 1부터 200까지 3 레벨씩 레벨 업하는 혜자 이벤트죠.

메이플스토리에서 여름방학, 겨울방학에 대규모 패치할 때마다 빠지지 않는 이벤트입니다.

 

뉴 비유저들에게는 빠른 육성으로 5차 전직 이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하고, 기존 유저들에게는 유니온 레벨을 쉽게 올릴 수 있게 해 주니 단비 같은 이벤트가 아닐 수 없죠.

그만큼 많은 유저분들이 테라 버닝에 폭업 사냥터에서 빠르게 200을 찍기 위한 루트를 알고 싶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어차피 아이템은 200 레벨을 찍은 다음부터 본격적으로 맞추어야 되니, 200전 까지는 빠른 사냥으로 레벨업만 집중하면 되니까요.

 

이번 글에서는 레벨 구간별로 폭업 사냥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은 유니온 육성을 꽤 하신 유저분들을 대상(필수 링크, 유니온 원정대 세팅이 있는 유저)으로 작성되어서 뉴비분들에게는 다소 사냥이 힘들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레벨 10 ~ 30 : 엘로딘 깊어지는 숲 1

 

엘로딘 깊어지는 숲 1

 

 

엘로딘 맵

 

 

10 레벨부터 30 레벨까지는 엘로딘의 깊어지는 숲 1에서 사냥을 시작합니다.

깊어지는 숲 1의 위습은 날아다니는 몬스터이기 때문에 잡기가 굉장히 쉬운 몬스터입니다.

모든 직업이 깊어지는 숲 1에서 30 레벨까지 사냥을 합니다.

 

엘로딘을 이동하는 방법은 엘리니아에서 오른쪽 아래 포탈을 타면 엘로딘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이후 깊어지는 숲 1까지 오른쪽 포탈을 타고 쭉 걸어가셔서 사냥을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엘로디는 테마 던전으로, 50 레벨 이하의 테마 던전에서는 몬스터가 개인 몹으로 나오기 때문에 유저마다 따로따로 몬스터가 젠되게 되어서 스틸당할 일도 없습니다. 꼭 추천드리고 싶은 사냥터입니다.

 

 

 

 

 

#레벨 30 ~ 46 : 페리온 와일드 보어의 땅

 

와일드 보어의 땅 미니맵

 

와일드 보어의 땅 맵

 

 

레벨 30을 찍고 2차 전직을 한 이후에는 페리온에 와일드 보어의 땅으로 이동하셔서 사냥하시면 되겠습니다.

와일드 보어의 땅에 있는 몬스터 레벨은 55입니다. 20 레벨 이상 차이가 나서 의아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경험치 페널티를 받더라도 여기서 사냥하시는 게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서 사냥을 계속 진행합니다.

 

테라 버닝 기준으로는 36 레벨부터 경험치 페널티가 없어지는데요, 2번만 레벨 업하면 페널티가 없어지기 때문에 금방 레벨업을 할 수 있어서 와일드 보어의 땅에서 사냥을 바로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와일드 보어의 땅에서 39 레벨 정도까지 사냥을 하신 후에는 좌측의 포탈을 타고 재투성이 땅으로 가서 파이어 보어를 잡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와일드 보어보다 3 레벨 높은 몬스터이고, 맵에 몬스터도 꽤 많이 젠이 되어서 추천드리는 사냥터입니다. 46 레벨까지 사냥합니다.

 

사냥하시다가 33 레벨이 되시면 마이스터 빌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이때부터 꼭 경뿌를 받으면서 사냥하시기 바랍니다.

 

 

 

 

#레벨 46~60 : 슬리피 우드 조용한 습지

 

슬리피우드 조용한 습지 맵

 

조용한 습지 맵

 

46 레벨부터 3차 전직 레벨인 60 레벨까지 조용한 습지 맵에서 사냥을 해줍니다. 

조용한 습지에 나오는 카파드 레이크의 레벨은 66 레벨입니다. 46 레벨부터 경험치 페널티가 없어집니다. 상당히 인기 있는 사냥터 중에 하나여서 자리를 잡기가 힘드실 수도 있지만, 지형이 단순하고 몹 젠수가 많아서 사냥하기 굉장히 편한 곳입니다. 테라 버닝이라서 그리 오래 걸리진 않으실 것 같습니다.

 

조용한 습지에서 60 레벨을 찍고 3차 전직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레벨 60~71 : 오르비스 하늘계단 2

 

 

레벨 60을 찍으시고 이지 자쿰을 잡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사냥터에서 사냥을 해도 워낙 경험치가 잘 오르기 때문에 취향 차이인 것 같습니다. 자쿰을 잡으셔도 되고, 바로 사냥터로 이동해서 사냥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3차 전직을 한 다음에는 오르비스의 하늘계단 2에서 사냥합니다. 오르비스 하늘계단은 거의 10년 전부터 인기 사냥터였는데요. 육성하시는 많은 메이플 유저분들이 사냥하기 편하고 몹 젠수가 정말 많이 나오기 때문에 레벨 업하기 편한 구간이기도 합니다.

 

하늘계단 2에서는 보통 71 레벨까지 사냥을 하는 편입니다. 성격이 급하신 분들은 68 레벨까지 육성하시고 다음 사냥터로 넘어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선택은 자유입니다.

 

 

 

 

 

#레벨 71~75 : 사헬지대 2

 

보통 레벨 70부터 90 레벨까지는 니할 사막에서 사냥을 많이 하는데요.

사헬지대도 오래전부터 인기 있었던 사냥터입니다. 지형이 평지로 되어있고, 어떤 직업이 와도 사냥하기가 매우 수월합니다. 70 레벨 대 구간에서는 사헬지대가 다른 사냥터와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죠.

 

71 레벨부터 사헬지대에 있는 몬스터들을 페널티 없이 잡을 수 있습니다. 하늘계단에서 71 레벨까지 사냥하신 후, 사헬지대 2로 이동하셔서 몬스터들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75 레벨까지 사냥하신 다음에 다음 사냥터로 이동합니다. 원킬 컷이 힘드신 분들은 80 레벨까지 사냥하셔도 무방합니다.

 

 

 

 

 

#레벨 75~83 : 관계자 외 출입금지

 

 

75 레벨을 찍고 마가티아의 관계자 외 출입금지로 이동합니다.

이 사냥터는 워낙 많은 유저분들이 사냥하기 때문에 자리잡기가 매우 힘드실 겁니다. 시골 서버가 아닌 이상 관계자 외 출입금지는 자리를 찾기가 힘들 정도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사냥터입니다.

 

몬스터 젠 수도 많고, 지형도 많이 안 타기 때문에 90 레벨이 될 때까지 여기서 사냥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83 레벨까지 사냥하시고 다음 사냥터로 이동합니다. 이미 템 세팅을 어느 정도 맞추신 분들이라면 82 레벨까지 사냥하셔도 무방합니다.

 

 

 

 

 

 

 

 

 

#레벨 83~100 - 헬리시움 도심 : 도심지 서쪽 경계

 

 

80 레벨부터는 100 레벨 몬스터를 잡을 수 있습니다. 버닝 필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소리죠. 100 레벨 사냥터부터는 버닝 필드가 있는 사냥터 위주로 사냥하시는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스타포스 사냥터를 이용하셔도 되지만, 딜이 약한 직업이나 템 세팅이 아직 완벽히 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버닝필드 사냥터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레벨 83부터는 그란디스에 있는 헬리시움으로 이동해서 사냥합니다. 도심지 서쪽 경계로 이동하시면 역사 스펙터 몬스터가 있는데요. 103 레벨의 몬스터이며 이쪽 사냥터는 버닝이 거의 100%로 맞춰져 있어서 경험치 얻기가 매우 수월합니다.

 

단, 단점이라면 무조건 텔레포트를 사용하셔서 이동해야 합니다. 선행 퀘스트를 깨야 헬리시움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 꽤 시간을 잡아먹기 때문에 무조건 텔레포트를 이용해서 사냥터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보통 100 레벨까지 여기서 사냥하는 경우도 있고, 90 레벨 중반에 블러드 하프를 잡으러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선택은 자유입니다. 하지만 경험치를 얻는 량은 양쪽 다 비슷하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레벨 100~125 - 시계탑 최하층 : 잊힌 시간의 길 <2>

 

 

100 레벨을 찍고 나서 4차 전직을 한 다음에는 루디브리엄으로 이동합니다. 잊힌 시간의 길 2로 가시면 클라크가 있는데요. 이쪽에서 사냥하시면 됩니다.

 

4차 전직을 한 다음부터는 본격적으로 템 세팅을 어느 정도 하셔야 합니다. 블랙 셋을 받은 다음 스타 포스를 올려주시고, 이피아의 반지, 실버 블라썸 링, 아쿠아틱, 응축된 힘의 결정석과 같은 보스 장신구를 착용하고 어느 정도 스타 포스를 올려주시는게 원활한 레벨업에 도움이 됩니다. 잊혀진 시간의 길은 스타포스 25를 요구하기 때문에, 스타포스를 40 정도는 맞춰주시는 게 추가적인 대미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쪽 사냥터를 추천드린 이유는 버닝이 80~100% 정도로 높고, 테라 버닝 육성에 있어서 가장 레벨업 속도가 빠른 구간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냥터보다 시계탑 최하층에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매우 높고, 세 자리 레벨임에도 불구하고 레벨업이 굉장히 빠른 사냥터로 정말 추천드리는 사냥터입니다.

 

잊힌 시간의 길에서는 레벨 페널티를 받기 전까지 사냥을 해도 될 정도로 매우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사냥터입니다. 클라크 몬스터 레벨이 116 임에도 불구하고, 125 레벨까지 사냥해주도록 합시다.

 

 

 

 

 

 

 

#레벨 125~140 - 폐광 : 시련의 동굴 3

 

폐광 시련의 동굴 3은 파이어 독이 있는 곳으로 꽤 많은 몬스터들이 있고, 버닝 필드로는 50% 정도의 수치를 가지고 있는 사냥터입니다.

 

원래는 그저 그런 사냥터였으나, 한 가지 메리트가 생겼습니다. 바로 메이플 표창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최근에 파이어 독의 목걸이 100개를 오르비스의 npc와 교환하면 일정 확률로 메이플 표창을 얻을 수 있다는 정보가 나와서 많은 분들이 시련의 동굴에서 사냥하는 진 풍경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현재 메이플 표창 시세는 3천만 ~ 4천만 메소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200 레벨까지 키우는데 드는 템 값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어서 저도 많이 이용하는 사냥터입니다.

 

140 레벨까지 시련의 동굴 3에서 사냥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레벨대에서는 마땅히 다른 사냥터를 찾기가 애매하네요. 스타 포스 요구치는 55입니다.

 

 

 

 

 

#레벨 140~165 - 커닝 타워 : 2층 카페 <4>

 

140부터는 커닝 타워로 가서 사냥합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2층 카페 4에서 사냥을 많이 하시는데요. 140을 찍자마자 2층 카페 4에서 사냥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155 레벨의 몬스터와 레벨 차이가 나기도 하고, 스타 포스 요구치가 80이기 때문에 템 세팅이 완벽하게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오히려 비효율적인 사냥터가 되기 때문입니다.

 

145 레벨 정도까지는 2층 카페 <3>에서 사냥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스타 포스 필드는 아니지만 몬스터를 잡기 수월하고, 피로도도 줄고, 2층 카페 4에서 사냥하기 전에 렙차를 줄인다는 느낌으로 여기서 사냥해주셔도 좋습니다.

 

150 레벨 때 받는 카루타 장비를 얻기 전까지는 많이 약할 거 같은데요. 여기 구간이 첫 번째 고비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인내심을 가지고 150까지만 버텨서 사냥하시면 수월하게 165까지 커닝 타워에서 사냥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벨 165~180 - 기사단 요새 : 무기고 <1>

 

165부터는 미래의 문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기사단 요새 무기고 1에서 사냥을 하는 게 좋습니다. 버닝 필드도 평균적으로 90~100%이고요. 스타 포스 요구치는 120입니다. 아마 카루타 장비를 착용하고 장신구 스타 포스를 각각 10으로 맞추셨다면 무리 없이 사냥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165부터는 슬슬 2배 경험치 쿠폰이 필요해지는 구간이 되기도 합니다. 경뿌를 받으시고, 유니온 상점이나 일요일 몬스터파크로 얻은 경험치 쿠폰을 사용하셔서 사냥하시는 게 빠른 레벨업의 지름길입니다.

 

175 레벨을 찍고 지구방위 본부로 이동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스타 포스 요구 수치는 140입니다. 140을 맞추신 분들이 시라면 170 레벨에 지구방위 본부에서 사냥을 하시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지구방위 본부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냥터가 되면서 버닝이 거의 없어진 것 같더라고요.

 

스타 포스 140을 맞추기 힘든 분들은 180 레벨까지 무기고에서 사냥하셔도 무방합니다. 버닝 필드 차이 때문에 얻는 경험치는 거기서 거기입니다.

 

 

 

 

#레벨 180~190 - 황혼의 페리온 : 버려진 발굴지역 4

 

 

180 레벨부터는 황혼의 페리온으로 입장이 가능해집니다. 여기부터는 스타 포스가 따로 필요 없어지기 때문에 스타 포스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황혼의 페리온에서는 크게 2가지의 사냥터로 갈리게 되는데요, 변형된 스텀프가 있는 황량한 언덕 or 버려진 발굴지역 4입니다.

 

버려진 발굴지역 4가 몹젠도 많이 되고 경험치도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좋지만, 180 레벨에 가서 사냥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황량한 언덕에서 변형된 스텀프를 잡아보시고, 원킬 컷이 수월하게 나시는 분들은 버려진 발굴지역 4에서 사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황혼의 페리온에서는 190 레벨까지 사냥합니다. 190 레벨부터는 헤이븐과 여우숲 윗길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죠.

 

 

 

 

#레벨 190~199 55% - 뾰족 귀 여우 골짜기 3 : 여우숲 윗길 3

 

190을 찍고 여우숲 윗길 3으로 이동해서 사냥합니다. 일단 버닝 필드는 평균적으로 30%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몹 젠 수도 나쁘지 않아서 경험치를 얻기 좋은 곳입니다. 지형도 3층 지형으로 돼있어서 웬만한 직업분들은 다 사냥이 수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우숲 윗길에서는 199 레벨 경험치 55%까지 사냥을 해줍니다.

이때까지 사냥을 마치신 후에 헤이븐으로 가서 스토리 퀘스트 도입부 부분을 깨시면 나머지 45%를 얻을 수 있어서 쉽게 레벨업 하실 수 있습니다. 아는 사람만 안다는 꿀팁이라고 볼 수 있죠.

 

 

 

 

 

메이플스토리 측에서 가끔씩 기존 사냥터의 몬스터 젠 수를 바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몹 진수를 바꾸면서 폭업 사냥터가 달라지기도 하죠. 2021년 기준으로는 현재의 루트가 정형화된 것 같습니다. 여기서 크게 바뀌지 않고 자신만의 사냥터를 찾아가시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테라 버닝에서 사냥 중요한 점은 사람들이 별로 없고, 버닝 필드 수치가 높은 사냥터가 가장 좋은 사냥터가 될 수 있겠죠. 이번 글을 통해서 테라 버닝으로 원활한 사냥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번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