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 & 팁/메이플 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코디 사이트 사용법 총 정리

반응형

메이플스토리 코디 사이트 사용법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코디 사이트 이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는 코디가 하나의 컨텐츠 일 정도로 많은 캐시치장 아이템을 보유한 게임입니다.

정기적으로 출시되는 마라벨, 스라벨은 그 비싼가격을 자랑하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헤네시스를 지나가다 가지각색의 코디를 볼 수가 있는데요.

캐시아이템 중에서는 비싼 아이템들도 많아서 괜히 샀다가 어울리지 않아 메소를 낭비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코디사이트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여러분의 메소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Maples.im

 

MapleStory Simulator

A simple simulator for MapleStory characters hosted by Senpai's House

maples.im

 

과거에 많은 코디사이트들이 있었지만 대부분 없어지거나, 홈페이지를 무기한으로 리뉴얼하는 사이트들이 많아졌습니다.

현재 운영중인 코디 사이트 중에 대표적인 사이트로 Maples.im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이트를 연 지는 2년 정도 돼 보이는데요, Senpai라는 한국 유저가 만든 것으로 추정되며, 오픈 채팅방, 디스코드를 만들어 사이트를 이용하는 유저들끼리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또한 국내 메이플스토리(KMS) 뿐만 아니라 전세계 곳곳의 메이플스토리 클라이언트를 추출하여 국가마다 다르게 코디 아이템이 나올 수 있도록 하여 전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사이트를 이용하기전에 몇 가지 세팅이 필요합니다.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죠.

 

 

1. 메이플스토리 국가 설정

처음 홈페이지로 들어왔을 때,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에 커서를 가져가면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지역이 GMS로 설정돼있을 텐데요, KMS로 바꿔주시면 한국 메이플스토리 아이템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국가마다 스라벨, 마라벨이 다르기때문에 꼭!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2. 배경 바꾸기

 

 

설정을 보시면 회색 글씨로 Select..라고 써져있는 큰 바가 하나 있을 겁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메이플스토리 배경을 바꿀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에 있는 대부분의 맵을 바꾸실 수 있고, 메이플스토리 사진을 제작하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리나의 집을 배경으로 설정해보았는데요, 잘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캐릭터 코디하는 방법

이제 캐릭터 코디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릭터 코디는 생각보다 쉬우니 사진을 보고 따라 해 주시면 됩니다.

 

 

 

사진 가운데에 아무것도 설정되지 않은 메이플 캐릭터가 한 명 서 있을 겁니다. 캐릭터를 누르셔도 되고, 안보이시는 분들은 왼쪽 하단에 보이는 캐릭터를 누르시면 코디를 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뜰 겁니다.

 

 

 

 

 

캐릭터를 클릭하면 다양한 아이템이 나옵니다. 코디를 위주로 세팅하실 분들은 캐시샵 상품 만을 체크하여 캐시샵 아이템 만들 보실 수 있고, 장비 세팅까지 하시려는 분들은 여기서 직접 아이템들을 보시면서 하나 씩 코디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영어로 돼 있어 힘드신 분들을 위해 번역해놓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조하여 사용해주세요.

Maples.im에서는 아이템을 착용해보고 코디를 확인할 수 있고, 여러 캐릭터를 만들어서 합성하여 사진을 만드는 것도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아서 메이플스토리를 플레이하시는 유저라면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사이트입니다.

 

 

#2. maple-r

 

메이플스토리 코디 사이트

 

maple-r.github.io

 

 

두 번째로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는 maple-r.github.io 입니다. 올해에 생성된 사이트로, KMS에 특화되어있는 사이트입니다. Maples.im 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서버 렉과 먹통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 데에 비해 이 사이트는 빠릿빠릿한 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코디 시뮬을 돌리고 싶으신 분들께 권장해드리는 사이트입니다.

 

 

 

 

 

 

maple-r의 가장 큰 특징은 한국 메이플스토리의 역대 마라벨과 스라벨의 리스트를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비싸서 구하기 힘든 아이템들을 찾기 쉽도록했기 때문에 아이템 이름을 몰라서 잘 찾지 못하셨던 분들은 리스트를 보고 아이템을 찾을 수 있도록 페이지를 만들어 놓았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카테고리도 한국어로 되어있어 아이템을 찾아보기 편한 것 같네요. Maples.im과 인터페이스도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사용하시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측 설정(톱니바퀴)에는 현재 캐릭터의 피부와 표정, 자세 및 착용된 아이템을 볼 수 있고요, 특히 자신이 만든 캐릭터를 이미지로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Maples.im에서는 나중에 웹페이지로 불러올 수 있는 기능만 제공하는데 비해 이 사이트는 이미지 저장 기능을 제공해서 이미지가 필요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했다는 점이 가장 좋은 점 같습니다.

 

 

한번씩 사이트를 둘러보고 맞는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디 사이트는 메이플스토리에서 코디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분들이 필수적으로 써봐야 되는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코디를 시뮬 해보시면서 맞는 코디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